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수학교육내용을 연계하여 다운로드 가능 – 2025

Gardner의 다~ 기술하시오.hwp 파일정보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수학교육내용을 연계하여 기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청소년교육)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14 Kb
🔤 파일종류 : hwp

Gardner의 다~연계하여 기술하시오 자료설명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수학교육내용을 연계하여 기술하시오

Gardner의 다~ 가능 – 2025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Gardner의 다~ 기술하시오.hwp)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수학교육내용을 연계하여 기술하시오

 내용
과거에, 전통적인 IQ의 개념은 학교에서 특별히 가치 있는 지식이나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 그러나 가드너의 다중 지능 이론에 대한 정의는 이것보다 훨씬 넓은 범위에 걸쳐 있었다. 가드너의 첫 번째 인간 지능은 다음과 같다.

​ 그것들은 음악 지능, 신체 및 운동 지능, 논리 및 수학적 지능, 언어 지능, 공간 지능, 대인 지능, 그리고 자기 지능이다.

​ 최근에는 제8의 지능인 자연을 이해하는 지능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제9의 실존적 지능도 제기되었으나 아직 널리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다중지능 이론의 특성과 이론적 배경을 고려할 때 다중지능의 핵심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 첫째, 모든 개인은 8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둘째, 모든 사람이 자신의 지능을 적절한 수준으로 개발할 수 있다.

셋째, 8가지 지능은 다양


  💾 다운받기 (클릭)  


📁 추천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