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 마케팅~케팅의 영역.hwp 파일정보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차 사회복지기.. 자료설명
사회복지기관 마케팅~기.. |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목차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영역
I. 서비스 이용자의 아웃컴
II. 생산성
III. 자원의 획득
1. 자원의 핵심은 돈
2. 인적 자원
3. 경영자
4. 서비스 이용자
5. 공공지원
IV. 효율성
V. 직원 사기
참고문헌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영역
사회복지기관이 마케팅을 잘 해나가기 위??서는 `서비스 중심 경영`을 해야 하며 `서비스 이용자 중심 경영`에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가 있다. 그것은 실제 사회복지실천 프로그램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사회복지기관이 성과를 내야 할 각 영역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다.
I. 서비스 이용자의 아웃컴(outcome, 결과)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고 난 후에 서비스 이용자가 결과적으로 변화한 것이 `성과`이다. 즉, 서비스 이용자의 변화에 대한 효과성이 성과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client outcome=
본문내용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케팅의 영역.hwp)
목차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영역
I. 서비스 이용자의 아웃컴
II. 생산성
III. 자원의 획득
1. 자원의 핵심은 돈
2. 인적 자원
3. 경영자
4. 서비스 이용자
5. 공공지원
IV. 효율성
V. 직원 사기
참고문헌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영역
사회복지기관이 마케팅을 잘 해나가기 위해서는 `서비스 중심 경영`을 해야 하며 `서비스 이용자 중심 경영`에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가 있다. 그것은 실제 사회복지실천 프로그램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사회복지기관이 성과를 내야 할 각 영역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다.
I. 서비스 이용자의 아웃컴(outcome, 결과)
사회복지 서비스를 받고 난 후에 서비스 이용자가 결과적으로 변화한 것이 `성과`이다. 즉, 서비스 이용자의 변화에 대한 효과성이 성과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client outc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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