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생애발달과교육)멀티미디어 1-15강 가운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두 강을 선정하여 해당 강의가 자신에게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 각 시기의 발달을 설명하는 이론 가운데 가장 설득력이 있는 이론 등

생애발달과교육[2]~과교육[2].hwp 파일정보

생애발달과교육[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력이 있는 이론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멀티미디어 1-15강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로 1강과 3강을 선정하여, 강의 내용을 요약하고, 해당 강의가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력이 있는 이론 등 자료의 목차


–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의 발달을 설명하는 이론에서 가장 설득력 있는 이론과 왜 설득력이 있다고 보는지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어떤 발달이 일어나며, 자신의 발달단계(중년기)를 고려할 때 어떤 발달상의 과업이 필요한지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자신의 발달 과업과 관련하여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멀티미디어 1-15강 가운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두 강을 선정하여, 해당 강의가 자신에게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20점)
1) 1강. 전생애발달과 평생교육(1)
(1) 강의 내용 요약
(2) 강의가 나에게 의미 있는 이유
2) 3강. 인간 발달의 각 측면(1)
(1) 강의 내용 요약
(2) 강의가 나에게 의미 있는 이유

2.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각

본문내용 (생애발달과교육[2]~과교육[2].hwp)

1. 멀티미디어 1-15강 가운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두 강을 선정하여, 해당 강의가 자신에게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1) 1강. 전생애발달과 평생교육(1)

(1) 강의 내용 요약
발달은 사전적으로 ‘신체나 지능 등이 성장하여 제 모양을 갖추거나 성숙함’, 또는 ‘사물이나 현상의 규모나 수준이 점차로 커지거나 나아짐’이라고 정의된다. 통합적 시각에서 한 영역의 발전은 다른 영역의 퇴보를 의미하기도 한다. 즉, 인간 역시 신체가 쇠락했다고 해도 정신적으로 풍요로워졌다면 계속 발달하는 존재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간은 계속적으로 발달하며, 이것이 인간 발달이다. 이처럼 전 생애에 걸쳐 계속적인 발달이 이루어진다는 관점을 가지고 각 단계에 대해 분석하고, 최종적으로 인간이 자신의 삶을 통합적으로 조망하여 자아의 완성 속에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이론을 제시하는 것, 수정으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이루어지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한 변화를 체계적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농축산환경학[6].~환경학[6].hwp 파일정보

농축산환경학[6].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농학과)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너지 생산 방법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너지 생산 방법 등 자료의 목차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1.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0점)
1) 자연생태계
2) 관행농업생태계
3) 유기농업생태계

2.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0점)
1) 발생 양상 및 특성
2) 악취 관련 가축분뇨의 특성과 생물학적 분해
3) 가축분뇨 조성에 영향을 주는 사료 첨가물질의 역할
4) 법적 규제 대상 물질과 축산 악취 원인 물질의 비교
5) 축산 분야의 악취 발생 경로

3. 바이오매스

본문내용 (농축산환경학[6].~환경학[6].hwp)

1.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0점)

1) 자연생태계
자연 생태계는 매우 복잡한 구조로 연결돼 있다. 다양한 생물과 무생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간의 상호 작용도 복잡하다. 예를 들어 육지와 수상 생태계를 비교할 때, 필요한 먹이를 조달하는 주체는 육지에서는 초본성 식물이지만 수상에서는 식물성 플랑크톤이다. 또 초식동물은 육지에서는 초본식물이지만 바다에서는 동물성 플랑크톤이 그 역할을 한다. 이들이 죽으면 분해 과정이 시작되는데, 이를 담당하는 분해자는 육지에서는 지렁이와 같은 토양의 무척추동물이며, 바다에서는 바다의 무척추동물이다. 또한 육지에서 초식동물을 먹는 동물은 조류나 다른 동물이지만, 수생에서는 어류가 이를 대신한다

자연 생태계에서는 수직적인 관계뿐만 아니라 서로 얽힌 복잡한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또한, 생태계에 서식하는 동식물의 다양성과 수도 매우 크다. 즉, 생태계를 구성하는 3대 요소는 군집(群集, commu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행복에이르는지혜.h~에이르는지혜.hwp 파일정보

행복에이르는지혜.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문화교양)
📜 자료분량 : 15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 되도록 작성합니다 자료설명

– 교재에 근거하여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 제3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 제4장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 제5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의 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을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정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 되도록 작성합니다 자료의 목차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A4지 총 4매, 50점)

1.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

1) 행복론 요약
2) 본인의 감상과 해석

2. 제3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

1) 행복론 요약
2) 본인의 감상과 해석

3. 제4장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

1) 행복론 요약
2) 본인의 감상과 해석

4. 제5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

1) 행복론 요약
2) 본인의 감상과 해석

본문내용 (행복에이르는지혜.h~에이르는지혜.hwp)

1.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

1) 행복론 요약
플라톤은 서양의 윤리학, 행복론의 체계를 최초로 다져 놓은 인물이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을 원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은 ‘잘되는 것이며 좋은 것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흔히 재산, 외모, 사회적 지위 등을 좋은 것으로 여기지만, 플라톤은 이러한 것들이 그 자체로 선하거나 악하다고 판단할 수 없으며, 그것들을 사용하는 사람의 태도와 지혜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하여 플라톤의 ‘에우뤼데보스’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다.

“클레니아스, 우리가 처음에 좋은 것이라 말했던 모든 것은 이런 것 같군… 만약 무지가 그것들을 인도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큰 나쁜 것이 될 것이고, 분별과 지혜가 인도한다면 더욱더 큰 좋은 것들이 되겠지만, 그것들 그 자체로 가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이야.”

즉, 통념상 우리가 좋다/나쁘다라고 생각하는 것들 그 자체에 가치 부여를 할 것이 아니라, 이들을 대하는 인간의 영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글과생각)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 로만 야콥슨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 등

글과생각[3].hwp 파일정보

글과생각[3].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국어국문)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여섯 가지 기능 등 자료설명


– 교재에 근거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서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여섯 가지 기능 등 자료의 목차


–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에서 경치(풍광)를 묘사하는 방식의 유사한 점과 차이점에 관하여 해당 구절을 인용하여 설명하고, 경치에 기대어 두 시의 화자가 각각 드러내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서술하였습니다.
– 로만 야콥슨의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방송강의)와 다른 예를 들어 명확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언문 창제 반대 상소문과 훈민정음 해례 서문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명확하게 피력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줄간격 170)

행복하세요~

목차

1. 이건창의 [녹언]에서

본문내용 (글과생각[3].hwp)


1.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3점)

1)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과 그 이유

녹언은 몽유록 계열의 서사 구조 속에서 사슴을 의인화하여 자신(이건창)의 삶을 비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씨 성의 어떤 사람이 몸이 허약하여 의원의 조언에 따라 녹용을 복용하기 위해 산으로 가서 사슴을 잡으려 했으나 한 달 동안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어느 날 피곤하여 잠이 들었는데, 꿈 속에서 녹 선생이 나타나서 이씨에게 몇 가지 가르침을 준다. 녹 선생은 이씨의 건강문제는 “좋은 글에 대한 집착, 세속적 욕망, 항직한 성품에 따른 감정 변화와 평온함의 부족,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육체활동 소홀”이라는 네 가지 요인에 따른 것이므로 녹용을 찾을 일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공자도 공부하지 않았고 한낱 짐승에 불과한 자신은 자연과 조화롭게 살


  💾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디지털교육.hwp 파일정보

디지털교육.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7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설명


– 2023년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 유아 디지털 교육의 교수매체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2024년 1학기 ~량과 디지털역량 등 자료의 목차

–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2) 유아 디지털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① 스마트폰/스마트패드 ② AR/VR ③ 3D 프린터, 3D 펜 등 기타 디지털 매체
2) 각 교수매체의 장단점
① 태블릿 PC ② AR ③ VR

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1) 인공지능의 개념 2) 인공지능의 역사
3) 인공지능의 원리
4)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

본문내용 (디지털교육.hwp)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세계도회》를 시작으로 프뢰벨 은물, 몬테소리 교구 등의 사례처럼 과거부터 오감각을 통한 유아용 교수매체가 활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에는 TV와 그림책 비디오가 최초로 교수매체로서 도입되었다. 또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기초로 유아들이 TV와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과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과거의 TV와 비디오는 일방향적 특성으로 유아들이 수동적인 관찰을 통해 공격적 행동을 모방하는 부정적 결과가 많이 우려되었다. 반면, 최근의 디지털 TV는 쌍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의 교수매체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

과거의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