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1].h~자동차[1].hwp 파일정보
현대자동차::swo~미국시장에서의 성과 자료설명
현대차그룹이 자원확보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현대차 내 미래전략본부에 자원개발팀을 만들었고 계열사로 편입된 현대건설까지 가세하기로 했다.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등도 원료 확보를 위해 해외 광산 투자에 힘을 쏟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셈이다. 철광석 등 원료에서부터 중간재(철강),최종 완제품(자동차 · 건설)으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의 사슬을 완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현대차그룹의 요즘 행보를 보면 자원개발과 관련해 큰 그림을 그리고 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현대차만 해도 올초 삼성물산 상사 부문 출신의 전문가를 미래전략본부 소속으로 영입했다. 투자 전략,인재 영입 등 자원 부문에 뛰어들기 위한 밑그림을 짜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건설도 뛰어들었다. 전무급이 이끄는 TF팀을 만들고,이달 초엔 사업목적에 자원개발을 추가했다. 호주의 자원개발전문업체인 BHP빌리턴 한국 지사 임원 등 전문가들을 초빙해 세미나도 가졌다.
현대자동차::swo~미국시장에서의 성과 자료의 목차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1-2 기업소개
1-3 주요연혁
2. 진출 과정 및 배경
2-1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현황
2-2 해외진출배경
2-3 현대자동차가 미국을 선택한 이유
3. 시장분석
3-1 미국 환경분석
3-2 SWOT 분석
3-3 미국의 핵심역량
4. 미국진출 전략
4-1 미국 전략
4-2 미국에서의 마케팅 전략
4-3 4P MIX
4-4 미국 내 현대자동차 매출 추이
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5-1 미국시장 성공요인
5-2 앞으로의 행보
본문내용 (현대자동차[1].h~자동차[1].hwp)
– 미국시장 진출기 –
목 차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1-2 기업소개
1-3 주요연혁
2. 진출 과정 및 배경
2-1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현황
2-2 해외진출배경
2-3 현대자동차가 미국을 선택한 이유
3. 시장분석
3-1 미국 환경분석
3-2 SWOT 분석
3-3 미국의 핵심역량
4. 미국진출 전략
4-1 미국 전략
4-2 미국에서의 마케팅 전략
4-3 4P` MIX
4-4 미국 내 현대자동차 매출 추이
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5-1 미국시장 성공요인
5-2 앞으로의 행보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흔히 자동차는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꼽힌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1973년 `장기 자동차 진흥계획`을 발표하여 자동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기울여왔다. 이는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