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문법에~해 논하시오.hwp 파일정보
한국어 교육 문법에서 어떻게 목표 항목을 선정하고 배열해야 하는지 기준의 유형 및 개념과 배열 방식에 대해 논하시오.hwp
한국어 교육 문법에~식에 대해 논하시오 자료설명
한국어 교육 문법에서 어떻게 목표 항목을 선정하고 배열해야 하는지 기준의 유형 및 개념과 배열 방식에 대해 논하시오
한국어 교육 문법에~ 참고 | 파일받기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한국어 교육 문법에~해 논하시오.hwp)
한국어 교육 문법에서 어떻게 목표 항목을 선정하고 배열해야 하는지 기준의 유형 및 개념과 배열 방식에 대해 논하시오
내용
국어교육문법에서는 다음과 같은 분류에 따라 대상항목을 선정해야 한다.
첫째, 문장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문법적 지식이다. 이것은 문장 형성 규칙과 관련된 지식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한 문법교육은 형태와 통사적 지식, 즉 단어 배열 규칙, 한국어 문장의 특징, 문장의 기본 구조, 문장 구성요소, 부분, 입면 등 주요 문법 범주를 배울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는 데 필요한 문법적 지식이다. 이것은 문법적인 형태에 의미를 부여한다. 그것은 또한 문맥적 의미에 초점을 맞춘다.
즉, 문법적 표현의 담론의 기능적 의미에 높은 비중을 둔다. 셋째, 담론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문법적 지식이다.
이에 따라 문법교육은 담론구조, 담론결합장치, 담론구성요소 등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