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통일교육의 실태~와 문제방안.hwp 파일정보
학교통일교육의 실태와 문제방안.hwp
학교통일교육의 실태~의 실태와 문제방안 자료설명
[학생들이 통일교육에 관심이 없는 이유]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학생들은 전체적으로 “교과서 등 교육내용이 재미없어서…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학생들은 전체적으로 “교과서 등 교육내용이 재미없어서…
학교통일교육의 실태~의 실태와 문제방안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학교통일교육의 실태~와 문제방안.hwp)
[학생들이 통일교육에 관심이 없는 이유]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학생들은 전체적으로 “교과서 등 교육내용이 재미없어서”라는 응답이 31.4%, “수업방법이 흥미를 끌지 못해서”라는 응답이 37.4%, “시험에 나지 않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14.3%, “국가 사회문제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17.0%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볼 때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로 교과의 내용과 수업방법을 지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각 집단별로 살펴보면, 초등학생인 경우 20.6%, 중학생인 경우 28.2%, 고등학생인 경우 46.8%가 “교과서 등의 교육 내용이 재미없어서”라고 응답한 반면, 초등학생인 경우 41.8%, 중학생인 경우 42.3%, 고등학생인 경우 26.7%가 “수업방법이 흥미를 끌지 못해서”라고 응답하였다. 다시 말해 통일관련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를 초·중학생은 수업방법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고등학생은 교과의 내용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학생들은 전체적으로 “교과서 등 교육내용이 재미없어서”라는 응답이 31.4%, “수업방법이 흥미를 끌지 못해서”라는 응답이 37.4%, “시험에 나지 않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14.3%, “국가 사회문제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17.0%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볼 때 통일관련 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로 교과의 내용과 수업방법을 지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각 집단별로 살펴보면, 초등학생인 경우 20.6%, 중학생인 경우 28.2%, 고등학생인 경우 46.8%가 “교과서 등의 교육 내용이 재미없어서”라고 응답한 반면, 초등학생인 경우 41.8%, 중학생인 경우 42.3%, 고등학생인 경우 26.7%가 “수업방법이 흥미를 끌지 못해서”라고 응답하였다. 다시 말해 통일관련수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를 초·중학생은 수업방법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고등학생은 교과의 내용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