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2공~시하시오0y.hwp 파일정보
설득커뮤니케이션2공~례를 제시하시오0y 자료설명
미디어영상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배점:
설득커뮤니케이션2공~오0y | 문서저장 자료의 목차
Ⅱ. 본 론
1.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
1) 상호성의 원칙 (Reciprocity)
2) 일관성의 원칙 (Commitment and Consistency)
3) 사회적 증거의 원칙 (Social Proof)
4) 호감의 원칙 (Liking)
5) 권위의 원칙 (Authority)
6) 희귀성의 원칙 (Scarcity)
2.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제시
1) 상호성의 원칙 (Reciprocity)
2) 일관성의 원칙 (Commitment and Consistency)
3) 사회적 증거의 원칙 (Social Proof)
4) 호감의 원칙 (Liking)
5) 권위의 원칙 (Authority)
6) 희귀성의 원칙 (Scarcity)
3. 시사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설득커뮤니케이션2공~시하시오0y.hwp)
Ⅰ. 서 론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여러 사람에게 관철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설득을 하기도 한다. 요즘 명연사의 강연내용이라든지 대통령 후보의 명연설 내용이 티비와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 방송되고 있다. 필자가 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과 독일의 히틀러를 스피치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위 두분의 공통점은 명연설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고의 스피치로 지금도 대중의 마음속에 각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Robert B. Cialdini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심리학 및 마케팅학과 평의교수로 있다. 영향력 및 설득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서 인성과 사회심리학 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사회적 영향력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온 그의 연구 결과는 『설득의 심리학』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으로 새로운 통찰을 선사 하였다.
흔한 자기개발서의 저자들과는 달리, 이 책의 저자인 치알디니는 대중적으로 유명하면서도 학술적으로도 성공한 사회심리학자이다. 보통 광고심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