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주의 무대미술.~의 무대미술.hwp 파일정보
상징주의 무대미술.hwp
상징주의 무대미술~상징주의 무대미술 자료설명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징주의[1]
상징주의 무대미술~상징주의 무대미술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상징주의 무대미술.~의 무대미술.hwp)
영국 출신의 연출가로 초인형론을 통해 연극에 있어서 연출가의 절대적인 중요성을 강조하고 연극은 연출가의 주관적인 예술관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그렇기 때문에 단순화, 입체화, 역동감을 강조한 무대장치, 조명, 음악, 음향, 배우의 연기 등 모든 연극적 재현요소를 연출가의 절대적인 주관에 의해 무대 위에 강조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 독재적 연출가이다.
그는 움직임만으로 감정에 호소하는 득한 연극을 꿈꾸었다. 각본도 줄거리도 쓰이지 않고 단지, 음과 빛과 움직이는 집단의 상관적인 움직임만이 허용되었다. 이에 관객은 어떤 운동적 체험을 할 것이라고 믿었다. 그는 배우를 배제해버렸다. `배우는 내게 있어 단지 단순히 처치곤란한 물건인 동시에 낭비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배우를 고용한다면 그들은, `말하는 것을 중지, 단지 움직이기만 해랴 하며 그것으로 인하여 비로소 연기 본연의 모습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다. 연기란 동작이다. – 그리고 댄스는 동작의 시인 것이다.`
그는 무대의 기술자,
그는 움직임만으로 감정에 호소하는 득한 연극을 꿈꾸었다. 각본도 줄거리도 쓰이지 않고 단지, 음과 빛과 움직이는 집단의 상관적인 움직임만이 허용되었다. 이에 관객은 어떤 운동적 체험을 할 것이라고 믿었다. 그는 배우를 배제해버렸다. `배우는 내게 있어 단지 단순히 처치곤란한 물건인 동시에 낭비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배우를 고용한다면 그들은, `말하는 것을 중지, 단지 움직이기만 해랴 하며 그것으로 인하여 비로소 연기 본연의 모습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다. 연기란 동작이다. – 그리고 댄스는 동작의 시인 것이다.`
그는 무대의 기술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