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캠페인 국내 외 사례

사회공헌캠페인 국내~내 외 사례.hwp 파일정보

사회공헌캠페인 국내 외 사례.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사회공헌캠페인 : ~ : 국내 외 사례 자료설명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는 개념은 종종 기업의 사회적 채임, 기업윤리, 기업의 지역사회활동 등의 개념과 부분 또는 전체적으로 혼용되고 있다. 종합적으로 볼 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란 “기업과 지역사회간의 상호작용으로 기업이 지역민과 지역의 여러 조직으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확보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에 기여함으로써 명성을 얻게되는 활동”으로 정의된다.
이에 국내·외 기업들이 어떤 식으로 사회공헌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향후 사회공헌캠페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간략하게 제시하고자 한다.
[PR]사회공헌캠페인

사회공헌캠페인 국~인 국내 외 사례 자료의 목차

001. 사회공헌캠페인의 개념

002. 기업의 사회공헌 형태
① 직접적 기부와 기업 재단
② 사회공헌 시간적 접근
③ 조직적 개입 여부 (직원의 참여 여부)
④ 마케팅적 접근 (공익연계마케팅, CRM)

003. 사회공헌캠페인 국내 사례 : 제일모직
①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 전개
② 급여 우수리 금액과 매칭 그랜트로 불우이웃 돕기
③ 사랑의 성금 모금 캠페인
④ 시각 장애인 탁구대회 개최
⑤ 자매 부대 위문
⑥ 독거 노인, 소년소녀가장 대상 재가 복지 사업 전개
⑦ 환경 경영
⑧ mvio 뮤직 콘테스트

004. 사회공헌캠페인 국외 사례 : American Express Company
– American Express의 사회공헌활동
① 선도적인 사회공헌 전통
② American Express의 사회공헌 전략

005. 사회공헌캠페인이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사회공헌캠페인 국내~내 외 사례.hwp)

기업 사회공헌 활동이 상품 판매나 브랜드 이미지, 기업 이미지 상승 효과를 가져와 직접적 매출액 증대 효과를 목표한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NPO와의 Win-Win 전략을 말하는 것으로 공익연게마케팅(Caused-Related Marketing)을 말한다.

003. 사회공헌캠페인 국내 사례 : 제일모직

제일모직은 전국 시각 장애인 탁구대회를 개최하여 시각 장애인들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재활 의지를 다지는 한편, 전국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20여 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상생의 기업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①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 전개
2000년 한 해 동안 제일모직은 각 사업장 사무국을 중심으로 사내 자원봉사 분위기를 조성하고 1인 1일 봉사활동과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사회 정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서울사업장은 사회공헌활동을 대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한편 6월 월드비전과 SBS, 삼성사회봉사단이 공동으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