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

문화마케팅 `명성황~연구 보고서.hwp 파일정보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8 Page
📦 파일크기 : 763 Kb
🔤 파일종류 : hwp

문화마케팅 `명성황~` 사례연구 보고서 자료설명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

문화마케팅-명성황후

문화마케팅 `명성황~` 사례연구 보고서 자료의 목차


-목차-
◆ 주제 선정 동기

◆ 서 론
1.기업소개
2.명성황후 연혁
3.뮤지컬 명성황후란?

◆ 본 론
1.명성황후의 특징
2.인터넷 마케팅 현황
3.STP분석
-Market segmentation
-Target market
-Positioning
4.환경분석 (내부 / 외부)
-내적 환경 분석
-외적 환경 분석
5.명성황후의 SWOT 분석
-명성황후의 경쟁 분석(난타)
-`난타`를 경쟁 대상 선정 이유
6.명성황후 7Ps분석
① 제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유통(Place)
④ 촉진(Promotion
⑤ 사람(People)
⑥ 물적 증거(Physical evidence)
⑦ 생산과정(Process)
7.`명성황후` 가 만든 가능성
8.문제점 및 개선방안
-고객의 층을 넓혀야 한다

본문내용 (문화마케팅 `명성황~연구 보고서.hwp)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몇몇 한국 공연작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다.ꡐ문화의 세기ꡑ로 전망되는 21세기를 목전에 둔 시점에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지난달 프랑스 아비뇽에서 열린 한국축제에 대해 유력지ꡐ르 몽드ꡑ는 현대적 배경 속에 전통예술의 진수를 보여줬다ꡑ고 호평했다. 당시 공연된 판소리 사물놀이 등은 이미 한국의 전통예술을 대표하는 장르로 좀더 가다듬는다면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비뇽의 한국축제가 한국 전통예술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면 최근 뉴욕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컬 ꡐ명성황후ꡑ는 우리 문화상품의 세계진출 가능성을 크게 높인 쾌거로 주목된다. 뉴욕타임스가 ꡒ마지막 합창장면은 어떤 국적의 관객이건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ꡓ고 평한 ꡐ명성황후ꡑ는 지난해의 뉴욕 진출 경험을 살려 완성도를 높인 것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