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_20455~045558.hwp 파일정보
경영전략_2045558.hwp
경영전략 자료설명
경영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경영전략
경영전략
경영전략 자료의 목차
서론.
1. 스타벅스 소개(Starbucks Introduction)
1. 스타벅스 소개(Starbucks Introduction)
1) 스타벅스란
2) 스타벅스 본사의 연혁
3)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혁
4)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본론
1.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산업환경 분석
2.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1) 스타벅스코리아 매출 현황
2) 스타벅스의 경쟁사 분석
3) 국내주요 커피전문점 인지도
3.스타벅스코리아의 한국시장 성공요인
1) 감각적이고 세련된 문화의 소비
2) 기존 커피숍보다 싼 가격대
3) 단계적 Take-out 개념의 도입
4) Mobile 세대의 요구와 부합
5) 다양한 제품군과 뛰어난 맛
6)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효과
4. 스타벅스코리아의 현재와 전략적 제언
1) 현시장에서의 스타벅스 SWOT분석
2) STP
3) 4P전략
4) 스타벅스코리아의 새로운 대응노력
5) 조원들의 VISION 제안
본문내용 (경영전략_20455~045558.hwp)
3)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혁
-1997년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년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년 12월 합작법인출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대학로(2호점) 강남점(3호점) 명동점(4호점)등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신사점(11호점),신세계 강남점(12호점), 압구정역점등 34호점까지 오픈
-2002년 신촌점(35호점), 광화문점(36호점),무교동점(37호점)등 58호점 매장 오픈
-2003년 삼성역점(59호점),신세계도곡점(60호점),수원역점(61호점)등 83호점 오픈
-2004년 건국대점(84호점), 남부터미널점(85호점)등 90호점 오픈
-2005년 까지 국내 150개 매장 운영 계획
-1997년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년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년 12월 합작법인출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대학로(2호점) 강남점(3호점) 명동점(4호점)등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 수상
신사점(11호점),신세계 강남점(12호점), 압구정역점등 34호점까지 오픈
-2002년 신촌점(35호점), 광화문점(36호점),무교동점(37호점)등 58호점 매장 오픈
-2003년 삼성역점(59호점),신세계도곡점(60호점),수원역점(61호점)등 83호점 오픈
-2004년 건국대점(84호점), 남부터미널점(85호점)등 90호점 오픈
-2005년 까지 국내 150개 매장 운영 계획
4)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스
💾 다운받기 (클릭)
⭐ ⭐ ⭐